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강남역 스터디룸 아카스페이스에서 알려드리는 삼성그룹 고졸 공채 기사입니다 :-)

쫄지마!취업!! 2012.03.14 15:24

 

★아카스페이스에 발걸음 하신 모~든 분들께 좋은 소식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그룹, 고졸 인력 9천명 채용



삼성그룹은 올해 고졸 공채로 상반기에 600명을 채용한다.
사무직 350명, 기술직 100명, 소프트웨어직군 150명 등이다.
단, 생산·제조직군은 수시로 소요가 발생하는 특성이 있어 기존 채용방식을 유지한다.
생산·제조직 인력을 포함한 올해 고졸인력 전체 채용은 지난해 8천명에 비해 1천명 증가한 9천명 규모이다.

삼성그룹은 1995년 ’열린 채용’을 최초로 도입해 학력, 성별 등 사회 전반의 관행적인 차별을 철폐하고 능력위주 채용을 선도해 왔다.
하지만 이런 노력이 사회전반으로 확산되지 못하고, 오히려 대졸자 위주의 학력 쏠림 현상이 심화되어 왔다.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고졸자 취업에 관심이 높아지고, 우수 고졸자가 진학 대신 취업을 선택하는 등 사회적 여건이 성숙되어 가고 있다.
이에 삼성그룹은 능력중심의 채용문화를 더 적극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삼성그룹 주관의 고졸공채를 실시하게 됐다.

3월부터 모집을 시작하는 삼성그룹 고졸공채의 특징은 공개모집 방식을 적용, 소프트웨어직, 사무직, 기술직 등 신규 직무를 발굴해 문호를 개방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학교장이 추천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생산·제조 직군 위주로 채용해 왔다.
이를 통해 고졸 취업희망자에게 보다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무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공채는 삼성그룹 주관으로 실시해 특정회사에 제한되지 않고, 지원자의 능력과 재능에 맞는 회사와 직무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고졸사원에 대해서는 다양한 사내 양성제도를 통해 학력과 무관하게 개인의 능력에 따라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고졸사원으로 입사한 경우에도 내부 제도에 따라 공정한 평가와 승진제도를 적용해 자신의 노력과 역량에 따라 성장할 수 있다.

특히 이번부터 신규로 선발하는 소프트웨어직군 고졸사원의 경우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전략에 따라 입사 전 별도 전문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받게 된다. 입사 후에는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삼성그룹은 3월19일부터 채용 홈페이지(www.samsungcareers.com)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고, 직무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5월초에 최종 합격자를 뽑을 계획이다.








강남역 스터디/모임공간 아카스페이스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61길 27, 4층
(해커스 어학원 본관 옆 CPK 캘리포니아피자키친 4층)
Tel. 02 537 7201
Fax. 02 537 7202
Follow me!^^ @akaspace









Trackbacks 0 :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