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카스페이스의 4가지 주제!

AKASPACE/회사소개 2010.02.19 17:50
사실 이 글은 블로그 처음에 쓰려고 했던 글입니다. 그런데 계속 생각만 하다가 요즘 아카스페이스에 대한 언론과 외부의 관심이 커지면서 몇몇 인터뷰를 통해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카스페이스 디자인 컨셉에 대해서 혹시 궁금하셨던 분들과 아카스페이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아카스페이스의 디자인의 기본 컵셉:
    
Alexandria, Open, Green, Pop Ar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카스페이스의 첫번째 컨셉은 알렉산드리아입니다.

고대 알렉산드리아는 서구 학문의 기초가 되었던 공간입니다. 자국어로 된 자료뿐 아니라 다른 언어로 된 학문적 자료를 취합하고 번역하며 많은 학자들이 토론하는 장소였던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은 현대적 개념의 도서관의 장을 열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당시 최고, 최대의 도서관이자 세계와의 소통을 시도했던 학문과 예술의 상징적 공간이었습니다. 저희 아카스페이스는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을 롤 모델로 하고 싶었습니다. 모임과 스터디에 필요한 많은 핵심 자료들을 모으고 전달하고 새롭게 창조하며 사람들이 지혜와 지식을 나누고 함께 하는 장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아울러 예술적 상상력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

알렉산드리아를 연상하게 하는 것중 하나는 지중해 즉, 빛과  흰색입니다. 아카스페이스 역시 알렉산드리아를 상징하는 뜻에서 빛과 흰색을 기반으로 디자인 컵셉을 정했습니다. 그래서 갤러리 이름도 the white이라고 정하게 되었습니다. 서양 전통에서 빛은 지혜를 상징하고 흰색은 성스러움과 고귀함을 뜻한다고 합니다. 함께 모여서 스터디와 동호회 모임을 할때 더 많은 지혜와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서 노력하는 시간이 가장 성스럽고 고귀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는 오픈입니다.

스터디 공간과 모임공간의 특성을 오픈으로 정했습니다.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싶다는 것과 세상과 소통하면서 아카스페이스를
열린공간으로  계속해서 만들어 가고 싶다는 것이 저희의 의지 였습니다.
특히 현재 많은 동호회 모임들이 일반인들에게 열려 있다는 점 그리고  
기존의 퇴폐적/비생산적/악한 공간의 특징이 닫힌 (closed) 공간으로  되어 있다는 점 역시 참고 했습니다. 그러나 모임과 스터디의 집중과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요소들을 반영하는 것도 잊지 않았고, 그래서 현재의 문과 창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는 Green입니다.

녹색으로 상징되는 친환경적인 운동은 현재 전세계의 트렌드인 동시에 우리가 반드시 실천해야하는  중요한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녹색 개념을 적극 수용함과 아울러 도시공간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창조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취업이나 유학등의 스터디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데 그것을 해소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반영하고 싶었습니다.
아울러 회사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생명을 살리는 회사'라는 개념을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번째는 팝 아트(pop art) 입니다.

저희 생각에 예술에는 새로움을 일어나게 하고 미래와 바라볼 수 있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최근 여러 회사에서 핵심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자인의 기초는 바로 예술적 상상력이라는 것에 아무도 이의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보다 쉽게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Pop Art라는 컨셉을 저희 공간에 적용하려고 했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Pot Arts의 핵심은 대중성, 혁신, 그리고 재미있음 입니다. 이런 개념을 저희 공간 곳곳에 Pop Art적인 요소를 반영하려고 했고 특히 Gallery: The White은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잠시라도 예술 작품들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저희 의지의 표현입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